본문 바로가기

질병

목에 가래낀 느낌, 편도결석 빼는법? 어렵게 생각하지마세요!

목에 가래낀 느낌, 편도결석 빼는법? 어렵게 생각하지마세요!

 

 

 

편도는 구강에 있는 림프조직으로 세균 등 우리 몸에 끼칠 수 있는 조직으로부터 방어하는 역할을 합니다. 입천장, 혀, 입 끝 가장자리에 위치해 있으며 작은 구멍들이 존재하는데요. 

 

이러한 편도에 있는 구멍에 음식물 찌꺼기나 세균이 함께 뭉쳐 작고 노란 알갱이가 생기는 것을 편도결석이라고 합니다. 결석이라는 말 때문에 딱딱할 거 같지만 쉽게 으스러지는 약하고 조그마한 알갱이입니다.

 

 

 

 


편도결석이 생기면 구취를 유발하게 됩니다. 충치가 없고 별다른 이유가 없는데도 입에서 냄새가 나거나 가래를 밭을 때 악취가 나게 됩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목이 아프고 침 삼킬 때 목에 뭔가 걸린 것 같은 느낌 혹은 간지럽거나 귀가 아픈 느낌이 들게 됩니다.

 

 

 


편도결석 예방을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로 입안이 건조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또한 휴식과 청결한 위생관리 등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편도결석 빼는법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해하십니다. 편도결석 빼는법이라며 개인이 집에서 면봉으로 빼는 걸 추천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직접 면봉이나 기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빼시게 되면 편도 홈이 더 깊어지고 염증이 조장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또한 한번 넓어진 편도에는 편도결석이 쉽게 재발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편도결석 빼는법,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까요?

당연히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에게 시술을 받는 게 가장 좋습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꼭 내원하시기 바랍니다.